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22.PNG

 

안녕하십니까! 

유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과 중국비즈니스전공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난 21세기가 대서양의 시대라면, 21세기는 태평양의 시대이자 동북아의 시대입니다. 동북아시대의 중심에는 중국의 부상이 있습니다. 최근 30년간 중국은 연평균 10%라는 경이적인 경제성장을 이루었으며, 이를 발판으로 국제적 위상과 경제적·정치적 영향력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리나라와 중국의 관계 또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한국의 최대투자국, 최대무역국, 여행자와 유학생수에서도 최대 국가가 되어, 양국관계는 불가분의 동반성장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는 중국비즈니스 인력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에 부응하여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중국비즈니스전공은 세계를 바라보면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육성과 중국무역 및 현지창업 등을 지원하기 위한 중국비즈니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글로벌비즈니스과 중국비즈니스전공은 여러분 인생의 새로운 계획을 설계하고 소중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며, 유능한 중국비즈니스맨이 되는 방향타를 제시하고, 여러분들의 가슴속에 품어온 꿈과 희망의 보따리에 새로운 지식과 풍부한 양식을 채워줄 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원어민 교수님 지도하에 가장 표준적인 중국어교육과 중국비즈니스에 필요한 실무지식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다양한 중국 현지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글로벌비즈니스과 중국비즈니스전공에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펼쳐보십시오. 21세기 동북아시대의 주역이 되는 첩경을 좌고우면하지 말고 선택하십시오. 신세계를 향한 거침없는 꿈의 항로에서 유한대 글로벌비즈니스과 중국비즈니스전공이 나침판과 엔진이 되어 여러분의 동반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글로벌비즈니스과 중국비즈니스전공 학과장 서영인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