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최근 30년간 중국은 연평균 10%의 고도 경제성장을 달성하면서 세계경제의 성장엔진으로 부상하였다. 이와 더불어 한국과 중국간의 경제교류는 비약적으로 성장하여 중국은 한국의 최대 무역상대국이자 투자대상국이 되었다. 한-중 양국은 높아진 경제 의존도와 함께 정치, 문화, 학술 등 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어 불가분의 동반성장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관공서 등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중국비즈니스 인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우리학과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는 유능한 중국 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방침


중국어 구사능력, 중국비즈니스에 종사할 전문 인력이 되기 위해서는 중국어 회화 능력은 가장 필수적인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중국어 회화능력을 기르기 위해 중국인 교수님 지도하에 가장 표준적이고 실용적인 중국어 교육을 실시한다. 방학 중에는 중국의 자매대학에서 별도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중국비즈니스 실무능력, 유능한 중국 비즈니스맨은 중국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실무처리능력을 겸비해야 한다. 이를 위해 중국경제론, 중국시장론, 중국문화론 등의이론과목과 중국무역투자 실무, 중국어 워드프로세스 연습 등의 실습과목을 적절하게 결합한 실용적 교육을 중시한다.


다양한 진로지도, 중국비즈니스과 졸업 후의 진로는 매우 폭넓고 다양하다. 우선 국내외 4년제 대학의 편입학을 지원하며, 특히 중국 유명대학 편입학을 적극 권장한다. 또한 대중국 사업을 진행하는 다양한 기업으로의 취업과 중국 현지에서의 자립적 창업을 위한 실용적 교육을 지향한다.



졸업 후 진로


여행 서비스(여행사, 항공사, 호텔, 리조트) – 면세 유통(인천공항 면세점, 시내 면세점)

무역사무(중국무역 오퍼상, 포워딩, 관세사, 물류 회사, 출판사, 중국어교육관련업체)

해외취업(싱가폴, 일본, 홍콩, 대만 등)

자영업 창업

한국 및 중국 4년제 대학 편입학, 사이버대 편입 지원

4년제 대학(한국, 중국)편입 및 사이버대 편입 지원



면허 및 자격증


한어수평고시(HSK), 한어수평고시회화(HSKK), 비즈니스중국어시험(BCT), 중국어시피킹테스트(TSC, OPIC), 한자능력시험, 항공발권자격증(CRS), 서비스매니저, 중국대학 어학연수 수료증, 코트라, 무역협회, 문화콘텐츠진흥원 등의 중국비즈니스 전문가과정 수료증



상단으로 가기